자유게시판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파크골프 아카데미】 9(공의 교체) 질문에 대한 답변
이름   김영조    |    작성일   2020-09-20 11:45:31    |    조회수   83

김영학 선생님 반갑습니다.

먼저, 파크골프 아카데미기사 작성 원칙은

첫째, ()대한파크골프협회가 정한 파크골프규정을 원칙(우선)으로 하고,

둘째, 위 규정에 없는 경우에는 R&A(영국왕립골프협회)USGA(미국골프협회) 공동 주관하고 있는 골프규칙에 근거(보완)하였습니다.

이번 아카데미 9의 공의 교체에 대해서는 골프규칙6.3a에 근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골프규칙6.3a(티잉구역에서 플레이한 볼로 홀 아웃하기)

플레이어는 티잉구역에서 홀을 시작할 때, 적합한 볼이라면 어떤 볼이든 사용할 수 있으며 홀과 홀 사이에서는 볼을 바꿀 수 있다.”

그런데 파크골프규정183항에는 규정에 의해 다른 공으로 교체하는 것은 허용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경기자가 동일 코스(1번 홀에서 9번 홀)내에서 공을 교체할 경우 2벌타를 부여 하며, 교체한 공은 경기 중의 공이 된다.”라고 되어 있으며, 이것은 홀과 홀 사이에 공을 교체할 수 없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따라서 골프규칙파크골프규정의 내용이 서로 다르며(규정의 충돌), 기사 작성원칙에 따르면 파크골프규정이 우선 적용되어, “홀과 홀 사이에는 공을 교체할 수 없다로 하는 것이 맞습니다.

이 점 본 기자의 규정 해석상의 착오라고 생각하며, 해당 기사를 정정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