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볼 뒤에 클럽을 대면 2벌타 입니까?
이름   이준재    |    작성일   2025-12-12 15:23:44    |    조회수   43
이름이준재
전화010-8999-7330
메일ljunjae@hanmail.net
제목볼 뒤에클럽을 대면 2벌타 입니까?
내용새로 계정된 법이라고 교육을 받았습니다.

이해가 안되어서 공신력이 있는 답을 듣고 싶어서 글을 올립니다.

페어웨이에서 에이밍을 잡을 때 보통은 볼 뒤에 클럽을 바닥에 대고 어드레스 취합니다.
어드레스를 취하고 나서도 볼 뒤에 클럽을 바닥에 놓고 그립을 다시 고쳐 잡기도 합니다.

볼 앞에 클럽을 대면 " 라이를 개선" 하다 하여 2벌타를 부여하는 것은 이해가 되는데
뒤쪽에 대는 것을 "벌타" 라고. 교육하시는 심판님의 가르침이 이해가 안되어서 글을 올립니다.

볼 뒤에 클럽을 대면 2벌타인가요?
답변안녕하세요 대한파크골프협회입니다.

회원님의 문의는 경기규칙에 관한 내용으로 판단됩니다.
답변드리겠습니다.

말씀하신 내용처럼, 홀컵과 공 사이에 클럽을 대면 라이개선으로 2벌타를 부여하는데,
홀컵과 공 사이가 아닌 지점, 즉 공 뒤에 클럽을 대는 행위는 벌타가 부여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