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OB라인에 공을 놓고 샷을 하려다가 라인을 밟아 움직여 곻이 굴러서 OB선 밖으로 나간경우도 생각해 봅니다
어떻게 처리를 할까요 ?
이런 상황이 많이 발생할 것 같은데 답이 있을까요?
대부분의 홀컵뒤쪽의 상황은 내리막 언덕이 대부분입니다.
어떻게 답을 찾을 수 있을까요?
상황1)놓고 샷을 할려고 OB라인을 밟았더니 공이 굴러서 나갔다.
1) 샷을 하지 않았기에 다시 놓고 치면 된다(OB가 아니다.)
2)내 행동으로 해서 움직였기에 만지는 행위로 2벌타다.
안녕하세요. 대한파크골프협회입니다.
해당 질문에 대한 경기 규칙을 첨부 드리며, 추가 문의 사항이 있을 시 대한파크골프협회로 전화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제20조 공이 움직이거나, 방향이 변경되거나, 정지된 경우
경기자의 스윙에 의하지 않고 공이 정지된 위치에서 다른 위치로 이동하여 정지된 경우 그 공은 움직인 것으로 간주한다.
- 제20-2조 움직이고 있는 공이 방향을 변경하거나 정지된 경우
1. 정지된 공이 국외자 및 동반자에 의해 움직이게 된 경우 그 공은 움직이기 전에 있었다고 추정되는 지점에서 경기를 하여야 한다.
2. 경기자가 스트로크를 하기 전에 경기자의 동작에 의하지 않고 공이 움직인 경우에는 그 스윙을 중지하고 그 공이 정지된 지점에서 경기를 하여야 한다. 이 경우에 스트로크는 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한다.
3. 경기 중인 공은 경기자가 임의로 공을 집어 올리거나 건드리면 벌타를 부여하고 원래 있었다고 추정되는 위치에 놓고 경기를 하여야 한다.
4. 경기자가 움직일 수 있는 장애물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공이 움직인 경우는 벌타 없이 그 공을 원래 있었다고 추정되는 지점에 놓고 경기를 하여야 한다.
5. 정지되어 있는 동반자의 공이 경기자의 공에 의해 움직인 경우에는 누구에게도 벌타는 없고 경기자의 공은 정지된 지점에서, 동반자의 공은 추정되는 원래 지점으로 경기자가 원 위치를 해야 하는데, 필요시 다른 동반자가 해주어 다음 경기를 하여야 한다.
6. 앞의 각 항을 위반시에는 2벌타를 부여한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