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움직여진 공을 원위치 하지 않은 경기자에게 벌타?
이름   김택수    |    작성일   2022-10-02 22:13:39    |    조회수   175

이제 막 파크골프를 시작하였으며, 각종 경기규칙에 흥미를 느끼고 있는 파크골린이? 입니다.^^

 

대구광역시 파크골프협회 홈페이지 좌측 하단의

 

에치켓 및 경기규칙 (12페이지) 맨 아랫줄의 내용입니다.

 

바. 충돌로 움직여진 동반자의 공을 원위치하지않고 샷을 한 경우== 2벌타

 

하지만   

 

대한파크골프협회 파크골프 지도자 자격검정 문제집(21년 9월 개정판)

 

페이지 P 044   26-1 의 해설에서

 

벌타는 없으며, 원래 위치로 이동하도록 경기자에게 요구하고 다른 동반자에게도 이를 알리도록 함.

 

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 골프에서도 본인이 건드린 다른 선수의 볼을 원 위치 시키지 않은 경기자에게  벌타를 부여하지 않습니다만,

  움직여진 볼을 원위치 하지 않고  그대로 다음 볼을 친 선수에게  문제가 됩니다.

  벌타보다는....매너로 생각됩니다.

 

  이에 대한 파크골프 협회가 인정하는 명확한 답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