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동반자의 볼을 원위치 하지 않았을 경우 벌타여부에 대하여
이름   신복성    |    작성일   2022-08-11 19:31:12    |    조회수   158

 

 

충돌로 움직여진 동반자의 볼을 원위치 않고 샷을 한 경우 벌타부여 여부에 대한 소견 

 

경기자가 동반자의 볼을 추돌하였다면  경기자가 동반자의 볼을 원래 있었다고 추정되는 지점에 동반자의 볼을 갖다  

놓아야(경기규칙제20-1조1항5항) 한다라고 규정하고 있는 반면 경기자가 동반자의 볼을 추돌한 후 경기자가 동반자의 볼을

원래 있었다고 추정되는 자점에 볼을 갖다 놓지 않았을 경우에 대한 벌칙 규정이 없고, 동반자는 원래 있었다는 추정지점이 아닌

움직여진 장소에서 경기를 하였을 경우에 대하여 정의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본인 의견 : 1. 경기자가 동반자의 볼을 추돌하게 하였다면 경기규칙 제20-1조 1항5항에 따라 행위자인 경기자가  동반자의 볼을 원래 있었다고

                   추정되는 지점에 동반자의 볼을 갖다 놓는 것이 타당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았다면 경기자에게 이행의무 위반에 따른 벌타를 부여

                    하는 것이 맞다고 보여지며,

               

                2. 동반자는 경기자가 자신의 볼을 원래 있었다고 추정되는 지점에 볼을 갖다 놓지 않은 상태에서 동반자가 경기를 하였다면 동반자 

                   도 원래 있었다고 추정되는 지점에서 경기를 하지 않았으므로 동반자도 벌타를 부여하여야 마땅하다 하겠습니다. 

 

               

               3. 1.2항을 살펴보면 경기자가 동반자의 볼을 원래 있었다고 추정되는 지점에 동반자의 볼을 갖다 놓지 아니한 부분에 대한 벌칙규정이

                   없고 동반자는 경기자가 동반자의 볼을 원래 위치에 갖다 놓지 아니하여 동반자가 경기를 할수 밖에 없는 상황에 대하여 정의가

                   있어야 하나 본인의견 두가지에 대하여 경기규칙에 기술된바 없는 것입니다.

 

              

              4. 따라서 1.2.3항에 대하여 민원게시판에 유권해석을 의뢰한바 있으며, 대한파크골프협회로부터 유권해석을 받지 못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석복환님께서 좋은 의견을 제시하여 주셨고 본인 또한 석복환님께서 제시한 의견에 대하여 민원게시판에 유권해석을 의뢰한바 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