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303.304 신복성님의 답변에 대하여.
이름   석복환    |    작성일   2022-07-02 08:34:08    |    조회수   87

신복성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저가 표현력이 부족하여 질문 요지가 명확이 전달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먼저, 답변 304번의 질문요지는

 1. 티샷을 하였는데 클럽 헤드가 볼에 살짝 맞았지만, 볼이 티에서 떨어지지 않았을 경우 1타로 간주하느냐 하는 질문이고,

  2. 세컨 샷부터 어드레스 도중에 헤드페이스면이 볼에 닿았는데, 공이 움직이지 않았을 경우 1타로 간주하느냐의 질문입니다.(이 경우 볼이 움직였는지 움직이지 않았는지 확인이 어려움)

 

그리고, 답변 303번 포섬경기의 티샷 순서에 대하여는 경기규칙에는 명시되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경기 주최측에서 로컬룰로 그렇게 한다고 공시한 것으로 봅니다. 포섬경기의 티샷 순서는 경기규칙에 반드시 명시되어야 할것으로 보여지며, 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골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통상적이 티샷순서(홀수 홀, 짝수 홀 번갈아 티샷하는 것)가 헷갈리지 않고 팀간 공평한 티샷 방법이라고 보여져 더 바람직한 방법이 아닌가 하는 생각입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