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티 샷시 공이 살짝 맞은 경우와 티샷 이후 헤드에 공이 닿는 경우 스트로크 간주 여부?
이름   석복환    |    작성일   2022-07-01 16:56:16    |    조회수   67

질문1)

파크골프 경기 규칙 

제15-3조 3

 

 

3. 티 샷을 하였는데 클럽 헤드가 공에 살짝 맞거나 바람 영향을 받아 티에서 떨어진 경우는 스트로크를 한 것으로 간주한다.


위 내용 "클럽 헤드가 공에 살짝 맞거나" 라고 되어 있는데, 여기까지 해석 한다면 스트로크로 간주해야 한다고 보여집니다,

이후 문장 "바람 영향을 받아 티에서 떨어진 경우"도 한 문장으로 본다면 헤드가 공에 살짝 맞아  티에서 공이 떨어진 경우에만 스트로크로 간주한다.라고 해석이 됩니다.

헤드가 공에 살짝 맞아도 공이 티에서 떨어지지 않았다면 스트로크로 간주하지 않는 것인지 해석이 궁금합니다.

만약, 공이 떨어진 경우에만 스트로크로 간주한다면,  해석의 오해 소지를 없게 하기 위해서는 "티 샷을 하였는데 클럽 헤드가 공에 살짝 맞아 티에서 떨어 졌거나,  바람 영향을 받아 티에서 떨어진 경우는 스트로크를 한 것으로 간주한다." 라고 문장을 수정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질문2)

17조 어드레스와 스트로크

 

1. 티 샷 이후 경기자가 어드레스를 할 경우에 클럽헤드가 공에 닿아서 공이 움직이면 스트로크로 간주하고 1타를 가산한다.

 

위 문장 내용은 헤드가 공에 닿아도 공이 움직이지 않으면 스트로크로 간주하지 않는다는 뜻인데, 어떻게 해석하는지 궁금합니다.

미세하게 공이 움직이고 움직이지 않은 것을 구별할 수 있을지도 궁금하고, 일반골프에서는 공의 움직임에 관계없이 헤드에 닿기만 하면 스트로크로 간주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리스트